전국매일신문
지면보기
 표지이미지
지방시대
지면보기
 표지이미지
의정부시, 아동 온종일 돌봄 팔걷었다
상태바
의정부시, 아동 온종일 돌봄 팔걷었다
  • 의정부/ 강진구기자
  • 승인 2021.05.25 14:44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지역아동센터 28개소 운영
다함께돌봄센터 7곳 확대
경기 의정부시는 방과 후 아동 온종일 돌봄사업을 적극 추진한다. [의정부시 제공]
경기 의정부시는 방과 후 아동 온종일 돌봄사업을 적극 추진한다. [의정부시 제공]

경기 의정부시는 방과 후 아동 온종일 돌봄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.
 
시는 이달 현재 28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 860여 명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또한 저녁돌봄과 토요운영, 장애통합시설을 운영해 주목받고 있다.

코로나19로 휴원 기간이 장기화되면서 아동의 결식 우려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결식 우려 가정에 도시락 및 부식 등 대체 급식을 제공해 코로나 위기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있다.

시는 다함께돌봄센터를 지난 2019년 민락에 이어 올해 가능·녹양 등 총 3개소를 운영하고 있다.

지난 3월 3개소 센터의 대표가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간 업무협약을 맺고 아동의 복지프로그램 공유, 재난 발생시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 및 상호 협력, 복지자원 정보 공유,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후원 및 홍보사업 연계, 그밖에 아동복지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들을 서로 협력해 아동들이 보다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.

또 시는 초등돌봄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내년까지 4개소를 확충할 계획이다.

[의정부시 제공]
[의정부시 제공]

지난해  6월부터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 관련정보는 ‘정부24’에서 한 번에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다. 교육부의 초등돌봄교실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의 다함께 돌봄 및 지역아동센터,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등 4개 중앙부처가 칸막이를 허물고 통합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안병용 시장은 “돌봄체계 구축을 통해 사각지대 없이 촘촘하고 안정적인 아이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[전국매일신문] 의정부/ 강진구기자
kjg@jeonmae.co.kr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
주요기사